S1 LOOK&FEEL

GUIDE

BRANDING

에스원 Look&Feel Guide

CLIENT : S1 DATE : 20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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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에스원은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1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대표적인 보안엄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에스원은 보안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기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표현하기에 한계가 있어 그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필요했습니다.

project objective

이번 프로젝트로 에스원 브랜드 전반의 정비를 통해 대한민국 No.1 보안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차별성을 강화하고,
여러 사업분야에서의 인지도 및 경쟁력 강화를 꾀하고자 하였습니다.

design plan

에스원이 지향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3가지의 디자인 키워드를 도출해 디자인 방향성을 정의하였습니다.

color system

컬러 시스템은 에스원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에스원의 브랜드 컬러인 블루 컬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일관된 에스원스러움을 유지합니다.

visual motif

더 이상 보안에 국한되지 않는 기업인 만큼 여러 사업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그래픽 모티브가 필요했습니다.
에스원의 비주얼 모티브는 에스원이 추구하는 가치와 다양한 사업과의 조화, 확장성을 고려하여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visual motif structure

기본 사각형에서 파생된 마름모를 기반으로 기본 바탕을 유지하고 연속으로 겹쳐지는 모티브의 형태는
에스원이 쌓아온 신뢰와 다양한 사업과의 결합, 조화를 나타내며 새로운 에스원의 이미지를 경험하게 합니다.

primary motif

3개의 마름모로 구성된 모티브는 에스원 고유한 이미지를 나타내는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모티브의 모든 각도는 45˚를 이루어야 하며, 모티브 적용 시 컬러는 블루, 레드, 그레이가
모두 들어가 있어야 하며 컬러의 포션은 블루 > 그레이 > 레드 입니다.

basic application

문서 양식, 배너 등의 베이직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가독성에 초점을 두고 작업하였습니다.
주목성을 높이면서도 컨텐츠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도록 컬러와 텍스트 밸런스를 적절하게 맞추었습니다.

vehicle

출동차량의 경우 기존 그래픽 위치에 동일하게 배치한 프라이머리 모티브를 통해 기존 에스원스러움을 유지하고
자연스럽게 새로운 에스원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인지시켜드리고자 했습니다.

online

웹·모바일 환경에서 모티브가 지속적으로 노출됨에 따라 자연스러운 경험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고객이 반응할 수 있게 됨으로써
에스원의 홍보 및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uniform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전달되지 않았던 기존 유니폼의 컬러를 변경하고
이번 프로젝트로 새로 정립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s1 look&feel guide

PM 임송이 책임
planning
Design 임송이 책임, 김수현 선임
Publis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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